본문 바로가기
일상/그냥.. 일상

코카콜라 병의 100주년 기념 100년의 헤리티지 시리즈 2종을 손에 넣다

by ZUSIN 2015. 4. 9.

 

 

기쁜 소식이 들려 왔다.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이쁜 헤리티지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병의 100주년을 기념에 출시 된다는 소식.

1920년도 부터 10년 단위로 2010년까지 제품이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지금 구매 할수 있는건 1920년, 1930년 2개의 헤리티지를 구매 할수 있다.
1940년도 부터는 순차적으로 출시 된다고 한다.

 

 


 

 

콜라병은 현대미술의 거장 앤디워홀에게 영감을 줄 정도로 20세기 최고의 디자인 상품으로 꼽히고 있으며

미국의 현대 소비문화를 상징하는 것이라 한다.

최고의 디자인 이라는 말이 실감 난다.

 

 

 

 

 

시대별 코카콜라 병이다.

최초의 코카콜라 병 꼭 우유병 처럼 생겼네. ㅎㅎ

 

 

 

 

 

택배를 받고 열어본 순간 뜨악 이였다~~~

뽁뽁이가 감겨 있지 않고 그냥 보내 주었다. 수집용으로 사는 나는 이럴때가 제일 당황스럽다.

그래서 수집용 코카콜라는 직접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가서 기스않난 제품으로 골라오곤 했는데 몇군데 다녀 봤지만 아직 마트나 백화점에는 헤리티지 시리즈가 나오질 않아 택배로 구입했는데 난감해 졌다.

캔끼리 부딪히면 기스나 찌그러짐이 바로 생기기 때문에...

 

 

 

 

 

아니나 다를까 찌그러지고 기스난 제품이 많다.

 

 

 

 

 

심지어는 코카콜라 캔에서 꽤 강한 부분에 속하는 밑바닥까지 찌그러져 있다.

참고로 코카콜라 헤리티지 제품은 30개로 묶어 파는곳이 대부분이다. 1920년 1930년 두제품을 사면 60개가 되기에 낱개로 분리해서 판매하는곳을 찾았는데 그나마 제일 낮은 단위로 묶어 파는곳이 10개씩 이였다. 년도대로 10개씩 구매 했으니 장식장으로 들어갈 하나만 건질수 있길 바라며 콜라를 하나씩 보기 시작했다.

 

 

 

 

 

1920년 코카콜라 헤리티지는 그나마 쓸만한 제품 4개 건졌다. ㅎㅎ

 

 

 

 

 

1886년 코카 콜라가 태어난 첫 해부터 코카콜라의 첫 광고인 DRINK,COCA-COLA(마셔요, 코카콜라가)가 시작 되었고
이때는 주로 약국에서 잔으로 판매가 되었다고 한다.

 

 

 

 

 

가장 오랜시간 사용된 코카콜라 광고 카피 중 하나인 DELIOUS AND REFRESHING (상쾌하고 맛있어요!)가 문구로 들어가 있다.

 

 

 

 

1923년도에 미국에서 처음 소개 된 또 하나의 유명카피 ENJOY THIRST(갈증날때 즐겨요) 가 들어가 있다.

 

 

 


 

유통기간은 2017년 3월 23일 인거 보니 그날에 생산된 것 같다.

 

 

 

 

 

코카콜라 헤리티지 캔에는 일반 코카콜라 캔과는 틀리게 15C20B 라는 숫자가 새겨 져 있다.

이게 뭘 뜻하는지는 모르겠다.

 

 

 

 

 

1930년 코카콜라 헤리티지는 10개 중 3개 건졌다.

 

 

 

 

 

1930년대는 코카콜라에겐 여러모로 중요한 시기 였고 1930년부터 코카콜라가 호주,남아프리카 공화국, 노르웨이등 미국외 다른 국가에서 처음 판매 되기 시작 했고 1931년에 처음으로 겨울광고에 산타 클로스 이미지를 사용했다고 한다.
또한 이때부터 유명 헐리우드 배우들을 모델로한 광고가 등장 했다고 한다.
JACKIE COOPER, WALLACE BEERY, JOAN CRAWFORD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코카콜라 광고 모델로 얼굴을 알렸다고 한다.

 

 

 

 

 

1930년 제품에는 REFRESHING ICE COLD 문구가 들어 가 있다.

 

 

 

 

 

1930년 캔에는 15C21A란 숫자가 새겨져 있다 1920년 캔과 코드가 다른걸 보니 분명 무슨 규칙이 있을것 같은데 아직 두개 밖에 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최상의 제품 3개씩 골랐다.

하나씩 장식장으로 들어 갈거고 나머지 2개씩은 대비용으로 구비 할것이다.

 

 

 

 

이건 이탈리아서 샀던 코카콜라 데 헤리티지 일러스트가 여자라 같이 찍어 보려 꺼냈다.

왼쪽 캔은 마크제이콥스 캔인데 이탈리아에서 구입할때 너무 신나서 구입 했었는데 국내에도 마크제이콥스 제품 출시 되었 었다. 그냥 한국에서 살껄 ㅎㅎ

 

 

다 모아서 찍으니 코카콜라 라이트라 잘 안 어울이고 그림풍도 틀려서 영 아니다. 나름 어울릴지 알고 꺼내서 찍었는데 내 감각은 역시 영 아니다 . ㅎㅎ   

1940년 코카콜라 헤리티지 캔이 기다려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