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한민국

[경주여행] #7. 117 개의 벽화가 있는 읍천항 벽화 마을

by ZUSIN 2015. 4. 23.

 

 

마을 전체가 갤러리인 읍천항 벽화마을

117 개의 벽화 그림을 감상 할수 있는 곳이다.

 

 

 

 

읍천항은 조그만 어촌의 항구 였다. 아담한 모습이 더 정감이 가던 항구

 

 

 

 

 

냉장 창고 전체에 벽화를 그려 놓았다. 냉장 창고를 한바퀴 돌며 벽화를 감상하니 마치 화랑 같았다.

냉장 창고 뒤에는 화장실이 있으니 용무가 급한 사람은 이용 바람~~

 

 

 

 

 

냉장 창고 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벽화

왠지 모르게 그냥 마음이 따듯해 지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벽화 제목이 해녀와 바다라는 벽화다.

해녀 두분이 잠수복에 저고리를 걸치고 있었고 바다속 풍경 에는 돌고래 그림도 있었다.

 

 

 

 

 

벽화 제목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조화로운 읍천항 이다.

이곳이 읍천항이란걸 명확히 알려주는 벽화 였다.

 

 

 

 

 

"당신에게서 꽃내음이 나네요" 이 문구를 보자마자 그냥 흥얼거렸다

당신에게~~는  꽃내음이~~ 나네요~~~ ㅎㅎ  

 

 

 

 

 

색소폰이라는 벽화 이다.

섹소폰을 연주하는 아저씨 모자에는 돈이 수북 했었다. 색소폰 연주를 정말 잘했나보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란 문구를 보고 되돌아 생각해보니 나에게도 오늘 좋은 하루 였던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골목길 사이 사이 에도 벽화들이 있으니 구석구석 둘러 봐야 한다.

 

 

 

 

 

나룻배를 저어 무릉도원 같은곳을 지나가는것 같은 벽화였다. 낭만적이 였다

 

 

 

 

 

읍천항에 보내는 편지 라는 벽화인데 발이 많은 문어를 그려 넣은게 아이디어가 좋은듯했다.

재미있던 벽화 였다.

 

 

 

 

 

나두 저런곳에 서 있었더라면 너무 기분 좋았을 것 같다란 생각이 들던 벽화

 

 

 

 

 

이 벽화는 느낌은 왠지 어디서 많이 본듯한 느낌이 들었다.

어떤 유명한 작가 명화에서 본듯한데 잘 모르겠네...

 

 

 

 

 

RedSun 이란 벽화였는데 다른 벽화 와는 느낌이 틀리게 스타일리쉬 하였다.

 

 

 

 

 

민화와 동양화라는 벽화

바위에 앉아 있는 새가 민화일거구 꽃나무와 새그림이 동양화겠지?

 

 

 

 

 

배와 갈매기가 있는 벽화 읍천항 스토리텔링이 읍천항 갤러리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이라 한다.

 

 

 

 

 

마치 그래피티 같은 느낌이 많이 나던 벽화였다.

 

 

 

 

왼쪽 벽화는 평화로운 바다란 벽화이구 오른쪽은 깊은 바다 세상이란 벽화 였다.

두 벽화 색감이 틀려서 명확히 대비가 되던 벽화 였다.

 

 

 

 

 

골목을 들어가기 귀찮아 골목 입구에서 한장 찍었다. 벽화를 하두 많이 보니 이젠 그게 그 벽화 인듯 했다~~

아~~ 인간의 간사함이란 참~~~

 

 

 

 

 

고양이 그림이 있길래 벽화 제목이 고양이가 들어 갈줄 알고 벽화 제목을 보니 내 예상과 전혀 틀린 행복이 있는 읍천항이란 벽화 였다.

 

 

 

 

 

모델 분들 이신지 각가지 포즈를 취하고 있던 벽화 였다.

 

 

 

 

결국 저질 체력이였던 나는 무리하게 오늘 하루를 걷느라 읍천항 벽화마을의 절반만 보고 돌아가야만 했다. T T

그래서 읍천항 벽화 마을의 대상 작품인 등대지기를 보지 못했다.

하지만 아쉬움을 남겼으니 담에 또 올 계기가 생긴거다. 라고 저질 체력인 내 자신을 달래야만 했다. ㅎㅎ  

다음에 올때는 117개의 모든 벽화를 내두눈으로 다 담고 오겠다. 

 

읍천항 벽화 마을 영상으로 보기